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코로나가 갈수록 심해지는 요즘, 아무래도 외식보다는 집에서 음식을 배달해 먹거나 직접 요리해서 먹는 사람들이 많죠. 배달음식도 한두 번이지... 경제적인 이유, 영양학적인 이유로 매번 시켜 먹을 순 없어요. 가족과 내 건강을 생각해서 직접 요리해서 먹는 방법이 제일 좋죠.

 

그렇게 밥하고 국도하고 반찬도 만들고 힘들게 식사 준비를 끝냈는데....문제는 바로 냄새! 힘들게 요리를 끝내서 뿌듯하지만 집 안에 가득 찬 음식 냄새는 어쩌죠? 환기를 시켜도 창문 닫으면 이내 다시 나는 냄새,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집 안에서 나는 음식 냄새 빠르게 없애기

음식을 하고 나서 나는 냄새. 단순한 냄새로 끝나지 않아요. 음식 할 때 나는 냄새와 연기는 우리 건강에도 별로 좋지 않거든요. 특히 손님이라도 오는 상황이라면? 빨리 냄새를 없애야겠죠?

 

 

환기가 제일 간단하고 쉬워요

냄새를 없애는 가장 쉬운 방법. 환기입니다. 그런데 그냥 단순히 창문만 열어두면 될까요? 아닙니다. 환기를 위해 주방 조그만 창문만 열어둔다면? 절대 환기가 안돼요. 그렇다고 모든 문을 열어둘까요? 그것도 안됩니다. 주방에만 떠 돌던 냄새가 집안 곳곳으로 퍼질 수 있거든요.

 

음식 냄새로 환기할 때는 각 방의 문은 닫아주세요. 그리고 앞뒤 베란다 문과 주방 환기창만 활짝 열어주세요. 환기가 잘되도록 하겠다고 집 안 모든 창문과 문을 여는 행위는 절대 금물!

 

 

 

환기 후드 청소는 필수

환기 후드 청소 1년에 몇 번이나 하시나요? 1년이라고 이야기하는 이유?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후드 청소를 전혀 안 하기 때문이죠. 환기 후드는 가스레인지 위에 있어서 음식을 할 때 냄새가 바로 베이는 곳입니다. 눈에 잘 안 보이는 기름도 여기에 달라붙죠. 각종 연기와 기름이 붙은 후드.. 오랜 시간이 지나면 여기서 퀴퀴한 냄새가 나요.

 

특히 후드 필터가 오래되면 냄새를 전혀 빨아 들일 수 없고, 단순히 소리만 크게 나는 애물단지가 되어버리죠. 주기적으로 후드 청소를 해주시고 필터도 바꿔주세요.

 

 

 

양초 & 향초 사용하기

냄새의 원인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입자들입니다. 공기 중에 둥둥 떠다니죠. 향초나 양초를 이용해 태워버리세요. 주방 분위기까지 살려주는 건 덤입니다.

 

 

 

천연 탈취제 만들기

시중에 파는 탈취제도 좋지만, 집에서 쉽게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냄새도 잡고 위생에도 좋은 일석이조의 효과. 레몬은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이죠. 레몬을 크게 썰어 냄비에 끓여주세요. 이때 냄새를 잡을 수 있고요. 끓이고 남은 물은 알코올과 섞어 분무기에 뿌려서 사용해주시면 집안을 상큼한 레몬 냄새로 채워줄 거예요.

 

 


음식을 할 때 냄새가 전혀 안 나게 할 순 없어요. 그렇다고 집안 가득한 냄새를 그냥 둘 수도 없죠.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위 방법만 실천해도 상쾌한 집안 공기를 지킬 수 있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