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유통 기한 지난 우유 버릴까?(활용법)

by 잡학박씨 2021. 11. 23.
반응형

지금 집 냉장고를 열어보면 딱 있는 것! 우유 있죠? 그리고 그 우유 유통기한 한번 확인해보세요. 혹시 지났나요? 조금 저렴할 때 구매했는데 신경 안 쓰다 보니 어느덧 유통기한이 지나버렸어요. 그냥 버리자니 우유값 생각해보면 너무 아까워요. 

 

먹을 순 없지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버리지 마세요.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흰 옷을 더욱 하얗게

하얀 우유만큼이나 옷 역시 우유로 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흰옷을 빨래하기 전에 우유에 10분만 담가주세요. 그후 물에 살짝 헹궈주고 그대로 세탁해보세요. 흰옷이 더욱 하얗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헹구는 과정에서 해도 되는데요. 대신 우유가 남지 않도록 잘헹궈야 하는데 세탁 전 담가 두는 게 가장 편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추가로 흰 운동화를 세척할 때도 우유를 사용하면 효과적이에요.​

 

 

냉장고 냄새 zero

유통기한이 지나서 우유가 상하면 냄새가 지독하죠. 그런데 반대로 이런 상한 우유가 냉장고 속 냄새를 싹 잡아줍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우유를 담은 컵에 랩을 씌우고 랩에 작은 구멍을 만들어주세요. 그대로 냉장고에 보관하면 되는데요. 우유 속 성분이 냉장고의 불쾌한 냄새를 잡아주는 탈취제 역할을 해줍니다. 

 

냄새가 나는 우유가 오히려 냄새를 잡아준다니 신기하죠?

 

 

 

훌륭한 화초 영양제

우유는 좋은 성분이 가득하죠. 이런 영양분은 사람뿐 아니라 화초에도 좋아요. 유통기한이 조금 지나서 먹기엔 조금 찝찝하다면 화초에 양보하세요.

 

마른 헝겊에 우유를 묻히고 화초 잎이나 줄기를 닦아 주세요. 화초에 윤기도 흐르고 더욱 생기있게 만들어줍니다. 물과 일대일 비율로 만들어 화초 거름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유통기한이 지났다면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단 유통기한이 너무 지나 상한 정도가 심하다면 그냥 버려주세요.

 

옷에 묻은 볼펜 자국?

와이셔츠는 흰 티셔츠에 볼펜 자국이 묻으면 속상하죠. 어떻게 지울지, 말끔하게 지워질지 걱정되기도 하고요. 

하지만 우유만 있으면 쉬워요. 볼펜이 묻은 곳에 우유를 살짝 묻혀 주시고 살살 비벼주세요. 금새 없어진 볼펜 자국을 볼 수 있을 거예요. 

 

 

 

가죽 광택 살리는데 활용

가죽에 무언가 묻었을때 혹시 그냥 물걸레나 물티슈로 쓰윽 닦으시나요? 절대 안 됩니다. 가죽을 망치는 지름길이에요. 가죽은 가죽 전용 클리너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우유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요.

 

가죽이 오래되거나 청소를 안하면 광택이 없어지는데요. 이때 우율,ㄹ 이용하면 광택도 살리고 가죽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우유에 있는 지방 성분 덕분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