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11

후라이팬 코팅, 그리고 교체 시기는 언제? 후라이팬은 주방에서 많이 사용하는 조리도구입니다. 간단한 계란후라이부터 각종 볶음요리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만큼 종류도 아주 많아요. 크기도 재질도 다른 후라이팬. 그중에서 코팅 후라이팬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요. 코팅 후라이팬 한번 구매하면 얼마나 사용하시나요? 설마 코팅이 다 벗겨지도록 사용하는 것은 아니죠? 코팅 후라이팬은 크게 세라믹 코팅과 불소수지 코팅으로 나뉩니다. 이렇게 보면 정확히 어떤 코팅인지 감이 안 오시죠? 코팅 후라이팬 종류와 교체는 언제 해야 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전, 한 가지 팁을 드리면 코팅 벗겨짐이 염려가 된다면 스테인리스 후라이팬을 사용하시길 바라요. 세라믹 코팅 후라이팬 금속 재질의 후라이팬 표면을 열처리 하여 무기.. 2022. 6. 29.
여름철(장마철) 집 안 습도 낮추는 방법 장마철이 오고 여름이 오면서 집 안 곳곳이 습한데요. 바닥도 끈적하고 벽지도 눅눅해집니다. 습기를 잡기 위해 에어컨을 사용하지만 무서운 전기세에 오랫동안 켤 수가 없어요. 완벽한 방법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집 안 습기를 잡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신문지 활용 신문지는 아주 훌륭한 제습효과가 있습니다. 신발장이나 옷장 같이 밀폐된 공간은 서랍을 열어 환기를 시켜줘야 하는데요. 그것도 한두 번이지 매일 하기엔 번거로워요. 이때 신문지를 신발 안쪽이나 옷 사이사이 넣어두면 습기도 잡고 냄새 제거도 됩니다. (2) 베이킹 소다 활용 베이킹 소다는 물기가 많은 욕실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욕실은 늘 물기가 가득한데요. 샤워 후 아무리 물기를 닦아내고 제거해줘도 완벽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 2022. 6. 27.
장마철 빨래 냄새, 어떻게 하면 좋을까?(제거법) 지난주부터 비가 조금씩 내리더니 어느덧 장마철이 되었는데요. 시원한 빗줄기도 좋지만, 높아진 습도 때문에 빨래를 해야 하는 주부 입장에서는 짜증이 나죠. 습도가 높은 날에 빨래를 해도 어딘가 모르게 꿉꿉한 냄새가 납니다. 빨래를 했지만, 안 한 느낌. 장마철뿐만 아니라 습도가 높은 여름철. 냄새 없이 빨래하는 방법. 지금 알려드릴게요. 빨래 전부터 주의, 빨랫감 보관하기 옷을 갈아입자마자 세탁기에 빨래를 돌리는 사람은 거의 없을거예요. 어느 정도 빨랫감이 모여야 세탁을 하는데요. 여름철에는 옷에 땀과 체내 분비물이 많이 묻게 되죠. 이런 옷을 그냥 빨래 바구니에 쌓아두면 옷감 사이사이에 세균이 번식합니다. 세균이 번식하면 아무리 빨래를 잘해도 냄새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세탁을 하기 전, 빨랫감을 모아둘.. 2022. 6. 26.
와인만 마시면 두통과 숙취가 심한 이유 와인은 여러 요리와 참 잘 어울리는 술입니다. 육류, 해산물, 샐러드 등 어떤 종류의 요리와 함께해도 좋은데요. 문제는 와인을 마시면 유달리 그 다음날 숙취가 심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와인의 숙취는 극과 극인데요. 생각보다 숙취가 없는 사람이 있는 반면, 그 어떤 술보다 숙취가 심하게 오는 사람도 있죠. 와인을 마실 땐 향도 좋고, 맛도 좋아 마시는데...와인을 마시면 왜 숙취가 심할까요? 와인만 마시면 두통과 숙취가 온다? (1) 타닌 성분이 원인 와인은 타닌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와인의 주원료인 포도에서 타닌 성분이 나오는데요. 포도의 떫은맛 그것이 바로 타닌입니다. 타닌은 포도뿐 아니라 감, 덜 익은 바나나에도 있는데요. 타닌은 몸속 해독작용, 살균기능, 지혈작용, 소염작용 등이 있습.. 2022. 6. 23.